;

이베스트투자증권, 첫 ESG 상품 판매…영국 태양광 펀드 국내 독점 판매계약 체결

증권 입력 2022-05-31 11:1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영국 신규 태양광 발전소에 투자… 영국 정부, 펀드 50% 투자 약정

이베스트투자증권 첫 ESG 상품 판매, 지속 확대 예정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영국 넥스트 에너지 캐피탈 그룹이 조성한 1조 규모 태양광 전용 펀드의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영국 넥스트 에너지 캐피탈 그룹(NextEnergy Capital Group, NEC 그룹)이 조성한 1조 규모 태양광 전용 펀드의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펀드 모집 목표 금액은 5억~10억유로(약 6,700억~1조3,000억원)이다. 영국 정부가 이미 2억5,000만유로(약 3,300억원)를 투자하기로 약정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투자 금액을 유치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독점 판매한다.


오는 6월 14일에는 NEC그룹의 IR 최고 담당자인 셰인 스워즈(Shane Swords)가 한국에 방문해서 국내 주요 고객들을 만나 펀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NEC 그룹의 ‘NextPower UK ESG(NPUK ESG)’는 영국 내 신규 태양광 발전소에 투자하는 펀드다. UN의 지속가능 개발 목표(UNSDG)에 부합된 투자로 설계돼, 태양광 발전 수익뿐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공급, 탄소배출량 절감 등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NPUK ESG 독점 판매를 신호탄으로 ESG 관련 행보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실제로 또 다른 글로벌 ESG 펀드 판매도 준비 중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NPUK ESG 펀드는 7월 퍼스트 클로징을 목표로 기관 투자자를 모집 중”이라며 “유럽을 선도하는 태양광 발전 전문 운용사의 신규 ESG 펀드로, 영국 정부의 투자로 신뢰도가 더욱 높아진 만큼 많은 투자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