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창, 폐플라스틱 열분해 유화플랜트 설립

증권 입력 2022-06-20 09:38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한창은 전남 진도군에 설립 중인 폐플라스틱 케미칼 리사이클링 열분해 유화플랜트 공장을 7월말 완공, 8월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창이 설립 중인 폐플라스틱 유화설비는 1차적으로 연간 약 3,000톤 규모의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육상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 뿐만 아니라 폐어망, 폐어구 등 해양폐기물까지 100% 재활용해 자원화할 수 있는 저온 열분해 유화설비라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해양폐기물은 염분 등으로 인해 처리가 매우 어려워 전국적으로 방치되다시피 했으나 한창의 저온 열분해 설비는 염분 제거 전처리 작업이 필요 없고, 생산된 재생유는 고품질화 정제공정을 거쳐 석유제품을 만드는 원료로 재활용된다”며 “정제유 판매를 통해 수익 창출뿐만 아니라 해양오염을 방지하고 해양미세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열분해 설비의 핵심 기술은 리액터와 정제시스템으로 열분해유의 생산량과 품질을 결정한다. 한창이 제작 중인 리액터(Vesta-10)는 1대 당 하루 5~8톤의 중질 재생유를 생산할 수 있다. 자체 특화 기술 기반 국내 유일 연간 300일 안정적인 가동이 가능해 생산성과 경제성이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따.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케미칼 리사이클링 기술을 활용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위한 해양폐기물 재활용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며 “진도 공장이 가동되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