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튜브 ‘마사회TV’, 구독자 1만명 기념 만족도 조사 이벤트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 이벤트 포스터.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구독자 1만 명 달성을 기념해 국민 의견 수렴 및 피드백을 위한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6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설 2년차에 접어든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는 경마 및 말 문화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말산업에 대한 대중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마사회의 공적 가치와 성과를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하며 역사, 나눔, 사랑, 글로벌 도약이라는 4가지 주제로 선수단 재능기부, 글로벌 경주마 육성영상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와 연계한 이벤트를 시행 중에 있다. 6월에 시행했던 국민참여 ‘말럽 백허그 챌린지’에는 누리꾼들 뿐만 아니라 인기 인플루언서 ‘샤샤와 제이’, ‘전승배’도 참여해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하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대국민 소통을 위한 노력으로 마사회TV는 개설 2년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했다. 킹 샤이어말의 말발굽 정리 ASMR 영상은 조회 수 2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 한국마사회 탁구단이 함께한 탁구 꿀팁 숏츠 영상도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한국마사회와 말산업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국민 여러분 덕분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국민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재밌는 콘텐츠와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구독자 1만 명 달성을 기념하며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유튜브 구독자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 유튜브에서 ‘마사회TV’ 채널을 구독하고 구독 인증샷과 함께 만족도 조사 설문 폼에 답변을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csjung@sedaily.com
정창신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