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자체 컨설팅

전국 입력 2022-06-23 20:52 정태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맞춤형복지팀 설치 · 간호직 공무원 등 159명 전문인력 확보

전체 19개 동 운영실태 점검

경기 시흥시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능 향상을 위해 자체 합동 건설팅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경기 시흥시]

[시흥=정태석 기자] "그동안 답답하셨죠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저희가 다시 찾아 갑니다,,,"


경기 시흥시가 이른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에 대한 자체 컨설팅을 시행하고, 전체 19개 동의 운영 실태 점검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종합상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 ▲복지+건강 기능 강화 등 다섯 가지 핵심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2016년부터 맞춤형복지팀 설치와 간호직 공무원 배치를 완료하고, 현재 26개 팀 159명의 전문인력을 확보한 상태다.  


시 관계자는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 발생으로 각종 재난지원금, 생활지원비 신청 등의 행정 업무가 모두 동에 집중되면서 사실상 맞춤형복지팀 본연의 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따랐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번 합동 컨설팅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보번복지서비스의 역할과 기능을 향상시키고, ▲종합 상담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여부 ▲통합 돌봄 사례관리 추진 현황 ▲동 복지 조직 및 인력 활용 적절성을 집중 점검해 돌봄 기능 확대 방안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jts5944@hanmail.net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태석 기자 보도본부

jts0888@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