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주)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맞손'

금융 입력 2022-06-24 09:27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나은행은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주)이포넷 본사에서 아이부자앱 기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이수정 (주)이포넷 대표이사(사진 왼쪽). [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하나은행은 핀테크, 블록체인 분야 IT전문기술기업인 (주)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나누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Z세대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어린 시절부터 올바른 금융습관과 기부습관을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지난 23일 오픈했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100원부터 후원할 수 있어 자녀 회원들이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과 기부처가 연계돼 있어 자녀회원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나은행의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앱” 과 (주)이포넷이 운용하는 기부플랫폼 “체리” 를 연계해 ▲나누기 서비스 공동개발 및 제공을 위한 양사 상호협력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과 이벤트 진행 ▲아이부자 앱의 다양한 제휴처를 통한 기부 서비스 등 차별화된 나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부자 앱이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형 금융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녀의 올바른 기부 습관까지 길러주는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