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상수도사업본부, ‘수질 정보 실시간 공개 서비스’ 제공

전국 입력 2022-06-27 20:23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실시간으로 동네별 수질 정보를 알 수 있어 수돗물 신뢰도 제고 기대

정수장, 배수지, 우리 집까지의 수돗물 공급경로와 수질 정보 제공

텍스트 형식에서 지도를 클릭하면 바로 수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개선

[대구=김정희기자]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정섭)는 오는 7월부터 본부 홈페이지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수질 정보 실시간 공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질 정보 공개범위를 정수장뿐만 아니라 배수지, 거주하는 동네까지 확대하고, 텍스트 기반으로 단순하게 제공되던 서비스를 카카오 지도를 기반으로 아이콘, 그래프 등을 활용해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우리 집의 수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공개되는 수질 정보는 탁도, pH, 잔류염소 총 3개 항목이며, 지도에서 원하는 지점을 직접 선택하거나 주소 찾기에서 상세 주소를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수질 정보(중구역 단위)는 물론 정수장과 배수지를 거친 우리 집의 수돗물 공급경로도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구시 전역 배수지에 설치된 수질계측기(50개소)에서 실시간으로 측정되는 수질 정보를 수집해 각 항목 수치에 따라 음용 적합 여부도 함께 제공한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우리 동네 수질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보기 쉽게 개선했으니, 시민들께서 궁금한 우리 집의 수질을 바로바로 확인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으니, 대구 수돗물 청라수를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