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證 “삼성전기, 역대 최고 실적과 역대 최저 밸류에이션…변화의 조짐”

증권 입력 2022-07-07 09:04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키움증권은 7일 삼성전기에 대해 “중국 스마트폰 실적이 저점을 통과한 조짐이 보이며 대중 관세 인하 관련 수혜가 기대”되고, “서버용 FC-BGA의 고도화가 시작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4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IT Set 수요 부진을 반영해 하반기 실적을 보수적으로 조정하더라도 올해 역대 최대 실적 기조에는 변함이 없어 보인다”며 “하반기에 FC-BGA를 앞세운 패키지기판의 질적 도약이 가속화될 것이고, 카메라모듈은 자율주행 분야 수주 성과가 뒷받침되며, MLCC도 산업용과 전장용 수요가 견조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이어 “절대적으로 우호적인 환율 여건이 Set 출하량 감소 영향을 상쇄해 줄 것”이라며 “이에 비해 6개월 선행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은 9.0배, 주가순자산비율은 1.26배로 밸류에이션 지표는 역대 최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동사 주가가 상승 전환하기 위해서는 MLCC 매출의 50%를 차지하는 중국 모바일 수요가 개선돼야 한다”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침체와 공급난 등으로 고객사 재고조정이 장기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미국 정부가 대중 관세를 인하할 경우 중국산 IT 소비재 출하가 증가하고, MLCC 수요 여건이 개선될 수 있다”며 “역으로 과거 미중 무역 분쟁이 격화될 당시 동사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던 경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패키지기판은 3분기부터 서버용 FC-BGA의 시양산을 시작하고, Apple M2 프로세서용 기판을 주도적으로 공급할 것”이라며 “완전 가동 상태를 유지하며 생산능력 증설 효과가 더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