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대 금융 만난 김주현, 취약차주 지원 강조

금융 입력 2022-07-21 20:53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오늘(21일)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5대 금융지주와 만났습니다. 김 위원장은 취약차주에 대한 지원을 당부해, 금융지주는 이를 위해 자체적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윤다혜 기자입니다.

 

[기자]

김주현 위원장은 오늘 금융위 대회의실에서 KB 등 5대 금융지주 회장들과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근 물가 급등과 금리 상승 상황에서 대응여력이 미약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최근 발표한 ‘금융부문 민생안정 과제’에 대해 이행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최근 금융위는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는 대환 대출사업 △부실 소상공인의 채무조정을 하는 새출발기금 등의 민생안정 과제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건강한 사회공동체로의 회복을 위해서는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권을 포함한 사회 전체의 애정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금융지주 회장들은 금융부문 민생안정 과제 주요 정책들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습니다.

 

오는 9월 종료되는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조치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김 위원장은 “소상공인·중소기업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조치에 대해 관심과 걱정이 높은 상황”이라며 “금융기관이 먼저 컨설팅하고 연착륙을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금융지주 회장들도 자체적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전해, 만기연장, 고금리 문제 등에서 지원이 이어질 것으로 관측됩니다.

 

서울경제TV 윤다혜입니다. /yunda@sedaily.com

 

[영상취재 김수영]

[영상편집 강현규]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