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은행·이지스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에 '맞손'

금융 입력 2022-08-09 17:41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업은행이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비금융데이터 기반 혁신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사진은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우측)과 최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좌측). [사진=IBK기업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비금융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3만3,000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통합관리솔루션 및 관리비 자동이체 중계를 제공하며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거 관련 종합 데이터 기업이다.


양사는 작년 9월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비금융 데이터 교류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 부속합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데이터 기반의 금융상품·서비스 출시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양사는 제휴상품을 개발, 판매, 운영함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교류하고 고객정보 확인 서비스 등 연동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현재 데이터 교류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신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