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NC TYPE PLAY’·‘AI Framework’로 수상
엔씨소프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NC TYPE PLAY'. [사진=엔씨소프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엔씨소프트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엔씨가 수상한 디자인은 자사의 브랜드 프로젝트 ‘NC TYPE PLAY’와 ‘AI Framework’다. ‘NC TYPE PLAY’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아트 프로젝트다. 그래픽 디자이너 조규형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 플레이를 인터랙션적 요소가 담긴 딩벳 아트로 구현했다.
엔씨소프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AI Framework'. [사진=엔씨소프트]
‘AI Framework’는 ESG 경영 핵심 분야 중 하나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를 위해 진행한 연중 기획 프로젝트다. 윤송이 CSO가 하버드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등 세계적인 석학과의 토론을 통해 AI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제시해 왔다.
박명진 PBO(Principal Brand Officer)는 “엔씨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시도했던 소통 방식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대중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새롭고 깊이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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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창신 기자 산업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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