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 민관협력 디지털 일자리 1천 개 창출 프로젝트

전국 입력 2022-08-24 08:28 유병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력보유 여성․중장년 디지털 일자리 창출 연계

국민연금공단 표지석[사진=유병철기자]

[전주=유병철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사내벤처와 신한은행, 스타트업 ㈜이지태스크가 함께 손잡고, ‘디지털 일자리 1,000 개 창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간제 온라인 사무 보조 매칭 플랫폼 스타트업 (주)이지태스크의 민관 협력 프로젝트는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경력 보유 여성과 중·장년을 대상으로 매월 100명씩 총 1,000명을 선발하여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고, 인력을 필요로 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연계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국민연금 사내벤처(디지털 리터러시 연구소)는 사업의 기획과 교육을, 신한은행은 희망자 모집과 홍보를, ㈜이지테스크는 일자리 플랫폼 운영을 통한 일자리 매칭 업무를 맡는다.


벤처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년 공모를 거쳐 설립한 국민연금공단 제1호 사내벤처팀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력 보유 여성 및 중장년 일자리 부족과 중소, 벤처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프로젝트가 취업 취약계층에게는 디지털 교육과 일자리를, 스타트업에게는 성장을 지원하여 동반성장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기업과 창의적인 방식으로 협력·지원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bc910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유병철 기자 보도본부

ybc91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