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에스테이트, '로봇친환경 건축물 인증지표 개발 포럼' 개최

부동산 입력 2022-08-31 15:25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 전무가 31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로봇친화형 건축물 신규 인증지표 개발'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T에스테이트]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KT에스테이트가 로봇친환경 건축물 인증지표 개발에 관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연세대학교와 함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건축 및 로봇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으며,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대상을 비주거용 건축물에서 주거용 건축물로 확장한 신규인증지표 개발에 대한 논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포럼은 ▲발표1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사례에 대한 소개) ▲발표2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신규 지표 소개) ▲종합토론 (로봇친화형 인증 신규 지표에 대한 토론)으로 구성됐다.


인증지표 개발의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연세대학교 김갑성 교수 및 윤동근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백형택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책임연구원, 김영현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위원, 이상훈 전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부원장, 한승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교수 등 전문가 패널 간 '로봇친화형 신규 인증지표에 대한 종합 토론'이 이어졌다.


김갑성 연세대학교 교수는 "이번 신규 인증지표 개발은 적용 가능한 공간을 확장함으로써 더 다양한 공간에 로봇 서비스를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이러한 시도들이 향후 로봇 기술 및 서비스 개선 및 확장 촉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 임채환 전무는 "신규 인증지표 개발을 바탕으로 건축 설계 단계에서부터 로봇친화형으로 구현된다면 제대로 된 로봇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며 "KT에스테이트는 KT그룹의 전문부동산 회사로서 부동산 시장을 리딩하는 '공간 플랫폼' 비즈니스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에스테이트는 KT와 함께 다양한 공간에 로봇 서비스를 확대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연세대 김갑성 교수, 윤동근 교수를 비롯한 건축·도시 전문가들과 성균관대학교 김협 교수, 서울대학교 김아영 교수 등 통신·로봇 전문가들과 함께 신규 인증지표 개발을 추진해 왔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경제산업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