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證 “LG이노텍, 믿고 보는 신형 아이폰”

증권 입력 2022-09-01 08:21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키움증권은 1일 LG이노텍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 및 신형 아이폰 수요가 견고할 것”이고 “전장 부품 빠른 회복 및 Apple XR 기기 출시 수혜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4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4,137억원(전분기대비 43%, 전년대비 23%)으로 유지하고 시장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우호적인 환율 여건이 지속된다면 추정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인플레이션이 촉발한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이 주도하는 프리미엄폰 수요는 견고한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며 “아이폰 14 시리즈가 전작보다 1주일 빠른 일정으로 출시되고, 연말까지 출하량이 9,000만대 수준으로 전작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프로 시리즈의 성능이 더욱 향상됨에 따라 프로 시리즈의 판매 강세 기조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산 연구원은 “전장부품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 완화와 함께 출하가 회복되며 예상보다 빨리 손익분기점에 근접해 갈 것”이라며 “최근 언론 보도처럼 글로벌 전기차 업체 대상 자율주행 카메라 대규모 수주 성과가 시장 지위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Apple이 내년 1분기에 첫 XR(확장현실) 기기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동사가 3D센싱 모듈을 주도적으로 공급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