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 “튼튼한 에너지 안전기반 마련 힘쏟는다”

산업·IT 입력 2022-09-02 14:4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스공사, 전국 5개 LNG 기지 등 핵심 시설 집중 점검

채희봉(앞줄 오른쪽 세 번째) 가스공사 사장이 지난 1일 인천 LNG 생산기지 집중안전점검을 참관하고 있다. [사진=가스공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가스공사는 817일부터 1014일까지 59일간 국민과 함께하는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2022년 대한민국 안전전환 집중안전점검에 동참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정부·지자체·국민이 함께 노후·고위험 시설, 국민 관심과 점검 필요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우리 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살피고 위험 요인을 발굴·개선함으로써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행사다.

 

이번에 가스공사는 평택·인천·통영·삼척·제주 등 전국 5LNG 생산기지를 포함한 천연가스 생산·공급시설 172개소에 대해 안전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안전시스템, 구조물(토목), 가스 및 소방, 전기 시설 등 7개 분야 92개 시설물을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시행함으로써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재난으로부터 국가 핵심 기반 시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유관기관 및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점검반은 재난안전법,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다양한 안전 관련 법령 요구사항을 검토해 정밀하고 수준 높은 집중 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가스공사는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 발생 시 긴급 보수·보강 또는 사용 제한 등 안전 최우선의 철저한 후속 조치를 이행함으로써 위험 수준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1일 인천 LNG 생산기지 집중안전점검을 직접 참관한 채희봉 사장은 앞으로도 내실 있는 점검을 통해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가스시설 안전대전환을 달성함은 물론, 나아가 공공 안전과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튼튼한 에너지 안전 기반 마련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