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證 “제일기획, 확실히 달라진 이익 체력 인정할 때”

증권 입력 2022-09-05 08:27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삼성증권은 5일 제일기획에 대해 “변화하는 환경에 준비된 사업자”이고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4,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구조적 변화에 대응해 체질 개선을 도모해온 만큼 성장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광고주들은 매출과 직결될 수 있는 이커머스·리테일·프로모션 등에 광고 예산 비중을 높이고 있고, 매체에 있어서도 개인·회사·조직 등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미디어를 일컫는 Owned media(온드 미디어)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드 미디어를 채울 콘텐츠가 중요한데 비용 효율화와 효과 극대화를 위해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를 찾고 있다”며 “디지털 및 콘텐츠·리테일 역량 등을 강화해온 제일기획은 성장판이 열려 있는 시장에서 영역을 넓히며 수익을 확대하고 있는 셈”이라고 진단했다.


최민하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은 89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8.0% 늘고 컨센서스를 10% 웃돌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통적인 성수기 중 하나인 2분기 대비해서도 이커머스·리테일 등의 물량 증가 등에 힘입어 이익이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지역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물량 등의 확대로 북미·중남미·동남아 등에서 높은 외형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4분기에는 전년 동기에 일회성 인건비가 반영됐던 기저효과까지 더해져 37%의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