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롯 "해외여행 재개에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 각광"

금융 입력 2022-09-16 16:53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캐롯손해보험]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캐롯손해보험이 코로나19 방역규제 완화에 따른 해외여행 재개 이후 해외여행보험 상품에 대한 문의와 유입고객이 대폭 증가했다고 16일 전했다.


캐롯이 선보인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은 스위치로 보험을 껐다 켰다하는 것과 같이 해외여행 시에만 보험을 활성화하는 상품으로, 비용절감과 편의성으로 특허를 받은 혁신상품이다.


최초 이용 시에는 타 사와 비슷한 수준의 보험료가 발생 되지만, 첫 이용 후 1년 간 이용하게 되는 건에 대해 해외여행 보험료에 포함되는 운영비, 기본료 등이 제외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기존 해외여행보험 대비 약 30%이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캐롯 측은 회사의 지향점인 ‘합리적인 보험’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출시된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판매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해외여행이 부분적으로 재개된 3월 이후 약 300%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캐롯 관계자는 “입국 전 PCR 의무제도 폐지, 일본여행 규제가 내달부터 해제된다는 소식 등에 따라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고객니즈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연 2회이상 해외출국 시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자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