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 ‘수달 지킴이’ LG생활건강, 수달 그리기 대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2-09-19 13:2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생들이 지난 5월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수달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생활건강은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 수달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오는 24수달 건강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LG생활건강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 일대에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수달아! 건강하게 같이 살자를 주제로 수달 가족과 서식지, 생태 환경 등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에서 그림에 담아내면 된다.

 

대회 참가 대상은 유치원생, 초등학생 150명이다. 참가자 가족들도 현장을 함께 방문해 즐길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구글폼을 통해 이달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8절 도화지와 음료,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림 그리기 행사 위주로 진행된 올해 초 대회와 달리 이번 수달 건강 그림 그리기 대회에는 참가자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됐다. 행사장에는 환경·생태 도서가 구비된 수달책방이 운영되고, 도자기 만들기와 다양한 생태 놀이를 할 수 있는 환경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지난 5월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열린 '수달 그림 그리기 대회'에 출품된 작품들이 진열돼 있다. [사진=LG생활건강]


또한 오전 11, 12시 두 차례에 걸쳐 수달의 발자국과 배설물 등 각종 흔적을 함께 찾아보는 수달투어도 실시된다. 음악인 윤바다(본명 김윤재)의 야외 버스킹도 대회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시상은 수달건강상(유치부 1, 저학년 1, 고학년 1) 수달생활상(유치부 2, 저학년 2, 고학년 2) 수달친구상(유치부 3, 저학년 3, 고학년 3) 풀꽃상(유치부 4, 저학년 4, 고학년 4)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오는 29일 시상식에서 상장과 5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한강 생태계 지표종인 수달 보호 활동에 기업이 함께 하는 건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지역 생태계를 보호하고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