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스티, 차세대 그린수소 시장 진출

증권 입력 2022-09-23 13:39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예스티는 23일 고성능 음이온 교환막(Anion Exchange Membrane, AEM) 수전해 스택 원천기술 확보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국책사업 연구개발(R&D)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예스티는 지난해 9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전담하고 전남대학교가 주관하는 ‘순수기반 차세대 고성능 고내구성 AEM 수전해 핵심 기술개발’ 사업에 주요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하반기 청정수소 기반 수소경제 전환 촉진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그린수소 생산·저장시스템 기술개발 사업을 포함한 9개 과제에 총 720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해 관련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예스티가 참여한 AEM 수전해 스택 원천기술 확보 사업은 2025년까지 6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예스티는 스택을 제외한 구성 부품 및 주변장치(BOP)의 요소 기술과 모듈화 등 사업화를 위한 검증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AEM 수전해 기술은 전극 소재로 귀금속을 사용하지 않고 재생에너지 부하 변동 대응이 쉬워 차세대 그린수소 생산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는 기술이다. 물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고순도 그린수소 생산하는 수전해 방식으로는 AEM 방식을 포함해 알카라인, PEM 등 총 4종이 있다.


예스티 관계자는 “올해 2년 차를 맞이한 AEM 수전해 원천기술 확보 국책사업은 정부와 주요 참여기관의 협업 아래 진행되고 있다”며 “AEM 수전해 방식은 중·소규모 사업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분야”라고 말했다/nyseong@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