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건설,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공간 '플랜트리움' 개발

부동산 입력 2022-09-26 12:40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플랜트리움 원예공간 내부 모습.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포스코건설이 식물원카페에서 정원을 보며 샐러드를 먹고 차도 마실 수 있는 복합 휴식공간인 '플랜트리움'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랜트리움'은 식물을 뜻하는 '플랜트'와 공간을 의미하는 접미사인 '~아리움'의 합성어로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공간을 의미한다.


기존의 조경공간이 주로 외곽지역에 있었다면, '플랜트리움'은 단지의 중심에 대형 온실형 구조물로 설치해 주민들의 접근성과 이용도를 높였다. 


주차장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한 지하층 LED 식물농장에서 채소를 직접 채취해 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플랜트리움 하부 미디어월과 야외 데크공간이 1층으로 이어져 계절별로 다양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상층부에는 나무와 꽃들 사이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조성돼 있고 여행 또는 출장시 반려식물을 맡길 수 있는 식물호텔과 병원을 설치 했다.


외관 디자인도 햇볕과 바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유리로 감싸고 있는 삼각형 철골구조물로 계획했으며, 건물 내부의 높이 차이 및 상·하부 입면의 환기창을 통해 식물 생장에 필요한 기류를 형성해 온열 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플랜트리움'은 내년 분양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녹색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포스코건설의 선진 기술력을 토대로 자연이 우리 생활 속에 가깝게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부동산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