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인니 재무부 국고청에 중소기업 지원 노하우 전수

산업·IT 입력 2022-09-28 16:2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업평가·진단 시스템 소개…中企 현장방문

하디얀또(왼쪽) 인도네시아 국고청장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28일 인도네시아 공무원 사절단 초청 정책연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28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하디얀또(Hadiyanto) 인도네시아 재무부 국고청장을 단장으로 한 공무원 사절단을 초청해 정책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은 중진공과 국고청이 지난 7월 체결한 양국 중소벤처기업 역량강화 및 산업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추진됐다.

 

연수에는 국고청 등 정책담당자 13명이 참여했으며, 중진공은 기업평가 시스템, 진단기법 등 중소벤처기업 지원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했다. 사절단은 또한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방문해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정책지원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디얀또 청장은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스템 벤치마킹에 있어 최적의 기관인 만큼 정책금융 지원시스템, 지원정보 축적·관리, 재원조달 방식 및 타사업과의 연계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고청은 직원 수 7,600명에 이르는 재무부 산하 조직으로 중소기업 지원제도 정비를 적극 추진 중이다. 인도네시아 내 200여개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해 중진공과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많은 개발도상국들이 우리나라의 혁신적인 중소기업 육성 정책과 기술 전수에 관심 가지면서 정책연수 수요가 지속 증가 중이라며, “협력국의 개발정책과 연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발판 삼아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신흥국 진출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