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상명대, AI 경진대회 성료…"청년 디지털 역량 높여요"

산업·IT 입력 2022-09-29 17:09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결선 진출 팀의 최종 발표 후 심사위원들이 질의응답을 하는 모습. [사진=KT]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KT가 상명대학교와 함께 인공지능(AI) 경진대회 '에이스 젬 세션'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지난 5월 경진대회 예선에서 학부생들의 '경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AI 활용' 아이디어를 심사해 본선 진출 팀을 선발했다. 이후 3개월 간의 멘토링 등을 거쳐 총 7개 팀이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최종 결선에서는 '유기견 모니터링 시스템'·'오늘의 코디 추천'·'로드뷰를 이용한 도로 시설물 관리'를 제안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상금을 비롯해 KT 대표이사와 상명대 총장 명의의 상장을 받았다.


KT와 상명대는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 개설도 추진하는 등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서고 있다. 이는 기업의 사업화 역량과 대학의 교육 노하우를 더해 학점을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 외에도 KT는 한양대, 포스텍과 채용 연계형 AI 석사 과정을 개설하고 성균관대 졸업 인증제에 AI 자격인증을 도입하는 등 대학과 다양한 협력을 추진 중이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은 "에이스 젬 세션을 통해 학생들이 AI 개발 실무를 체득하고 개발자로 성장하는 경험을 쌓았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과 기업이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