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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 선택받는 대한민국 금융 대명사로 거듭나야”

금융 입력 2022-09-29 22:50 김미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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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에서 다섯번째),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장기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윤종규 회장은 29일 “기본에 충실하면서 변화에 대응하고 서로 협력하여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열린 KB금융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전 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3高(고금리, 고환율, 고물가)현상’에 따른 경제 불확실성과 산업·업종 간 경계가 급속히 사라지는 ‘빅블러 현상’ 속에서도 KB가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윤종규 회장은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강조했다.


먼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 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의 일상 속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금융플랫폼을 구축하고, ‘모빌리티’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2022년에는 저소득 근로자, 장애인, 글로벌 가정 등 금융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금융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먼저 제시하면서 환경과 사회변화에도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윤종규 회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조직으로 변화해야 함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에게 “IT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기업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가 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 KB’로의 진화를 가속화 하기 위해 “일의 의미와 즐거움을 깨닫고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해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자” 며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 및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 kmh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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