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텍子 네오엔프라, '친환경 그래핀' 섬유 원사 개발

증권 입력 2022-09-30 13:57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듀폰 소로나 합성 그래핀 섬유원사.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아이텍 자회사 네오엔프라가 30일 듀폰(Dupont)이 개발한 옥수수 추출물 소로나 원사에 그래핀을 합성한 섬유 원사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나일론을 세계 처음으로 발명한 듀폰은 옥수수 당분의 추출물을 이용한 친환경 섬유 원사를 개발했다. 소로나(SORONA)로 명명된 이 소재는 식물기반 원사로 제조 공정에서 발생되는 에너지 사용량을 30% 절감 시킬 뿐 아니라 37%가 친환경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네오엔프라는 소로나 원사에 그래핀 합성을 성공시켜 염색성을 높이고 마찰 대전성, 내 마모성, 고신율과 UV차단, 안티바이러스 기능이 추가된 소로나 그래핀 원사를 개발, “소로나 위드 그래핀”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해당 원사는 패션의류 시장 뿐 아니라 축산용 산업용사 등 적용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으로 전해진다.

아이텍 자회사 네오엔프라는 흑연 추출물인 그래핀을 나일론이나 폐페트(PET) 등 다양한 소재와 결합시켜 새로운 친환경 리싸이클 소재로 재탄생 시키고 있다.

네오엔프라 관계자는 "기존 페트(PET)와 그래핀의 결합은 페트에 그래핀을 단순 코팅 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네오엔프라는 PET 원료 자체에 그래핀을 결합시킨다"다면서 "그래핀 코팅과 달리 그래핀 결합은 최종 제품의 물성을 크게 바꾸면서 새로운 기능과 가치를 부과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완전히 차별화된 그래핀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