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독일 맥주 ‘메르첸’ 한정 출시…“옥토버페스트 진행”
산업·IT 입력 2022-09-30 13:59
서지은 기자
카브루 '메르첸' 이미지. [사진=카브루]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맥주의 계절 가을을 맞아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독일 대표 가을 맥주인 ‘메르첸’을 한정 출시하고, 옥토버페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카브루는 엔데믹과 함께 돌아온 옥토버페스트를 기념하기 위해 메르첸을 올 가을 시즈널 맥주로 출시하고 서울에서 즐기는 옥토버페스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카브루 메르첸은 독일 정통 스타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두운 컬러와 풍부한 몰트의 맛, 비스킷이나 빵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6.2%로 라거 중에서는 도수가 높은 편이지만 바디감이 적당하고 끝맛이 깔끔하다.
카브루 관계자는 “캔맥주를 생산하는 가평의 대형 브루어리에서는 소용량의 실험적인 맥주를 만들기 어렵지만, 미니 브루어리가 있는 ‘카브루 브루펍’을 통해 새로운 맥주를 개발하고 고객들에게도 꾸준히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쉽게 만나기 어려운 맥주들을 생맥주 혹은 한정판으로 선보이며 모험적인 브루어리로서의 정체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9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
- 10 롯데택배 “주문 상품 택배시스템으로 통합 관리”…자동화 서비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