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 연세의료원과 농촌지역 의료지원 협약

금융 입력 2022-10-13 20:29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NH농협생명은 지난 12일 김인태 대표이사(왼쪽)와 윤동섭 연세의료원 의료원장(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의료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NH농협생명]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NH농협생명이 지난 12일 연세대학교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과 농촌지역 의료지원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생명은 내년부터 4년간 이번 사업추진을 위해 25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와 윤동섭 연세의료원 의료원장이 참석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의료혜택을 제공하여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뜻을 모았다.


NH농협생명과 연세의료원은 이번 협약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전국 농촌지역을 순회하며 1만여 명의 농업인을 위한 진료와 검진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회진료 전용 버스를 구입하고 심전도, 초음파, 치과진료 등 각종 검사장비 및 약 조제 장비 등을 신규로 구비할 예정이다.


의료진은 △심장내과 △소화기내과 △치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과의 전문의와 간호사 약20여명으로 구성된다. 또한 약사와 물리치료사도 동행하여 즉각적인 처방 및 간단한 치료도 가능하다. 진료 시 중대 질병과 같은 이상이 발견되면, 세브란스병원과 연계해 전문 의료진에 의뢰, 진료 수술을 하는 등 후속조치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농촌의료지원사업은 농업인과 보험계약자의 건강증진과 사고발생 예방을 위해 복지증진 차원에서 실시하는 NH농협생명만의 봉사활동이다. 대형병원과 연계하여 의료시설이 취약한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의료기관인 연세의료원과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농업인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따뜻한 이웃으로서 함께할 것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소명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뿌듯하다.”며,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농촌지역 농업인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하여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