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N 어드바이저그룹 발족] 시장 전문가서 CEO·전직장관까지...각분야 최고 전문가

오피니언 입력 2022-10-24 17:14 수정 2022-10-24 17:38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가 시청자와 국민들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SEN 어드바이저 그룹’을 발족합니다.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SEN 어드바이저 그룹은 서울경제TV 취재기자들의 기사 작성과 취재 방향을 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각종 자문을 해줄 예정입니다. 또 기고나 칼럼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발전 방안도 제시할 계획입니다.

 

SEN 어드바이저 그룹에는 대내외적으로 전문성을 검증받은 이들이 참여한 만큼 수준 높은 기사와 정책 제안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거시경제 정책 분야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맡았던 문승욱 연세대학교 특임교수와 한국경제학회장을 지낸 김경수 성균관대 경제학과 명예교수, 진동수 전 금융위원장, 지철호 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활동합니다.

 

산업 정책 분야에는 조달청장을 역임한 김성진 외국인투자 옴부즈만과 김용근 전 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이윤식 반도체공학회장(울산과학기술원 교수)과 반도체공학회장 고문을 맡은 범진욱 서강대 전자공학과 교수,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등이 포함됐습니다.

 

금융·증권 정책분야에서는 기업은행장을 지낸 조준희 송산엘리베이터 회장과 손상호 전 금융연구원장, 이대기 금융연구원 금융혁신연구실장, 김대종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 등이 참여합니다.

 

부동산 정책분야에는 고성수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홍성용 서울시공공건축가, 지병근 세무사 등이 활약할 예정입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