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자산운용, 국내 최초 자사주 관련 펀드 출시

전국 입력 2022-10-27 11:52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로 ETF 시장 출사표

적극적인 자사주 매입 및 고배당 기업에 집중 투자

BNK자산운용이 27일, 한국거래소에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를 상장하고 ETF 시장에 첫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오른쪽부터 BNK자산운용 임승관 상무, 이윤학 대표이사, 한국거래소 임재준 부이사장, 송영훈 상무).[사진 제공=부산은행]

[부산=김정옥 기자]BNK자산운용이 27일 국내 최초로 바이백(Buyback:기업의 자사주 매입)을 통해 수익률을 제고하는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를 상장하고 ETF 시장에 첫 출사표를 던졌다.

 

BNK자산운용의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는 적극적인 자사주 매입 및 고배당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로 시장에서 기업이 주주들의 가치를 높이는 행위의 척도로 나타나는 주주수익률(Shareholder Yield, 배당수익률+자사주매입률)’에 중점을 두고 주주친화적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또 기초지수인 ‘FnGuide 주주가치 지수는 코스피·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중대형주 중 주주수익률 상위 기업들로 구성된다.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한 공시수량 대비 실제 매입량을 뜻하는 자사주 취득률도 함께 고려한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는 초과수익 전략을 바탕으로 기초지수 대비 높은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들이 주주환원을 위해 주가부양책으로 활용하는 액면분할, 무상증자, 자사주 소각 등의 이벤트를 투자로 연결해 차별화된 성과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