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루메드·가이온 '맞손'…수술로봇 소프트웨어 ‘AI 접목’ 고도화

증권 입력 2022-10-27 16:11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셀루메드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컨시어지(Concierge) 전문기업 ‘가이온’과 손잡고 수술로봇 소프트웨어 ‘AI 접목’ 고도화에 나선다.

 

셀루메드는 수술 로봇 소프트웨어 및 환자 맞춤형 인공관절 전치환술(PSI) 고도화를 위해 가이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AI∙빅데이터 기반의 영상분석 시스템 ∆환자 맞춤형 분석 시스템 ∆수술 전 설계 시스템 공동 연구개발에 상호 간 협력할 계획이다.

 

가이온은 정부가 주관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과 3년 연속 협약을 맺고 자체 개발 AI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셀루메드는 지난 2020년부터 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제주대학교병원 등 주요 대학병원과 함께 환자맞춤형 인공무릎관절 전치환술(Patient-Specific Instrument, PSI)을 이용한 임상 연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 3개의 관련 기술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완료했다.

 

셀루메드는 가이온의 AI 영상지능 기술을 PSI와 수술로봇 소프트웨어에 접목해 해부학적 근골격 형상 최적화 및 환자 맞춤형 수술 전 설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PSI는 지난달 지상파 방송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에도 소개되며 퇴행성관절염 환자들 사이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인공관절 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상의 의료로봇 기술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hyk@sead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