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츠화재, '지방간 질병 담보' 배타적사용권 획득

금융 입력 2022-11-01 17:18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메리츠화재]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메리츠화재는 ‘지방간대상질병관리지원비’와 ‘통합암진단비(유사암제외)’ 2개 담보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진보성,노력도 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방간대상질병관리지원비는최근 비만과 함께 더불어 급증하고 있는 지방간으로 인해 추후 발병할 확률이 높은 간경화 및 간세포암 등 중증질환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해당 담보는 높은 간효소수치를 동반한 지방간 진단 시 보장하며,간효소수치80IU/L이상을 동반한 지방간 진단 시와 간효소수치200IU/L이상을 동반한 지방간 진단 시로 세분화해 각각 보험금을 지급한다.


통합암진단비(유사암제외)는 이차암 발생 위험에 대한 보험소비자의 고민을 담아 그 동안 업계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보장 방식으로 개발됐다. 5년 암상대생존율과 암청구 비중 등의 통계치를 분석해 상대적으로 유사한 통계치를 보인 암 종류별로 암진단비를 5개 항목으로 세분화했으며 각 항목별로1회씩,최대5번까지 암 보험금을 지급한다.


기존의 암진단비는 대부분 가입 후 암 진단 보험금을 받으면 해당 계약이 소멸돼 나중에 다른 암 진단을 받아도 보장 받을 수 없다.반면 해당 담보는 암 진단 보험금을 받고 나서 추후 다른 항목의 암 진단을 받아도 최대4번의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지방간대상질병관리지원비는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예방적 상품개발을 통해 사회적 비용 감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며,통합암진단비(유사암제외)은 기존에 없던 보장방식을 통해 암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