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IT서비스 혁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2 한국IT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왼쪽)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IT서비스학회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국내 IT서비스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및 개인 대상으로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KB국민은행이 수상한 ‘IT서비스 기술혁신’ 부문은 국내 공공 및 산업 분야에서 IT서비스 개발, 사업활성화, 해외진출 등을 통해 국내 IT서비스 기술 및 산업발전에 공헌한 단체에 수여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은행은 금융AI센터를 신설하고 금융 IT서비스 혁신을 위해 금융 분야 AI기술을 내재화하면서 ▲금융 분야 광학문자인식엔진(KB AI-OCR) 개발 ▲금융 분야 언어엔진(KB-STA) 개발 및 AI윤리기준 선언 ▲AI기술 기반 개인화된 금융서비스(AI금융비서) 출시 등 IT기술을 활용해 금융 분야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AI기술을 활용해 금융의 가치 혁신을 이루고 금융산업 분야 AI를 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kmh23@sedaily.com
김미현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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