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트렉스, 전기차 배터리 패키징 양산 본격 개시

증권 입력 2022-11-28 12:52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모트렉스가 28일 전기차 배터리 패키징 비즈니스를 위한 본격적인 양산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이형환 모트렉스 대표는 쌍용자동차의 협력업체인 이래AMS공장에서 코란도 전기차 모델에 공급될 배터리 패키징 초도 양산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형환 대표는 “향후 쌍용자동차와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역할을 다 할 것이며, 양사간 최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경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근 쌍용자동차는 자동차 패러다임이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옮겨가는 시대적 흐름과 탄소 배출 감축 등 글로벌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모델(코란도, 토레스 등)의 성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시점에 쌍용자동차는 2차전지 밸류체인 중 한 축인 패키징 비즈니스 파트너로 모트렉스를 낙점했다.


모트렉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장의 강자로 기존 사업 외에 모빌리티 서비스의 핵심인 배터리 패키징 사업, 전기차 충전사업, PBV 사업 등 미래 비즈니스 선점 전략 기조로 신규 사업 아이템 부문에 과감한 투자를 선보이고 있다.


모트렉스가 진행할 배터리 비즈니스는 LG에너지솔루션 셀을 활용, 이를 모듈화 및 패키징하여 쌍용자동차에 공급하는 구조로, 올해 초부터 패키징을 위한 시설장비를 양수하여 라인과 설비 셋업을 마치고 24일부터 초도 양산에 들어갔다. 한편 회사의 배터리 패키징 비즈니스로 인한 매출규모는 5년간 약 1,8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쌍용자동차와의 배터리 비즈니스 협업은 초기단계의 비즈니스이며 향후 전기차 모델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주력 제품인 인포테인먼트와 ADAS 제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훨씬 공고하고 폭넓은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형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