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민국 의원, 서울신문 선정 2022년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수상

전국 입력 2022-12-08 17:05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민국 의원. [사진=강민국 국회의원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강민국 국회의원(국민의힘진주시을)이 7일 서울신문이 주최하는 2022년 국정감사 베스트의원에 선정됐다서울신문은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해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큰 바” 강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실제 강 의원은 올해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지난 정부에서 벌어진 낙하산 인사들의 부패 행위를 날카롭게 질의하고금융소비자와 금융투자자에게 불합리한 제도를 지적해 소비자와 투자자 보호에 힘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측근 중심의 지배 구조를 만들어 아들 회사에 계열사 채권 발행을 몰아준 BNK 금융지주의 위법 경영을 지적해 BNK 회장의 자진 사임을 이끌어 냈다.

 

또한 성실한 가입자에게 피해 주는 보험 사기에 대해 금융당국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고개미 투자자들에게 불리한 금융투자소득세 문제를 지적해 금융위원장의 시행 유예라는 공식 입장을 확보하기도 했다.

 

강 의원은 모두 진주시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지지와 격려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진주 시민과 국민의 목소리가 정부의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매월 국정감사를 치른다는 상시국감의 자세로일회성 지적에 끝나는 게 아니라 합리적인 대안까지 제시할 수 있는 생산적인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정책국감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