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에너빌리티, 창원특례시 에너지 취약계층에 지원금 전달

부동산 입력 2022-12-16 14:23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연인(왼쪽)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이 두산에너빌리티 창원공장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창원특례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금 전달식'에서 홍남표(가운데) 창원시장,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창원공장 게스트하우스에서 '창원특례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금 전달식' 행사를 열고 8,000만 원을 창원시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와 창원상의는 최근 경기침체와 가파른 물가 상승 속에 겨울철 난방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지역 맞춤형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 지원금은 정부가 지자체와 함께 '에너지 바우처'를 사용하는 창원시 에너지 취약계층 가운데 4인 이상 가구 전체에 추가로 지원된다.

에너지 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동·하절기 냉·난방을 위한 에너지 이용권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급 대상 가구는 약 1,000세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은 "갑작스러운 한파 속 이번 에너지 바우처 지원이 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두산에너빌리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