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캐치! 티니핑’, 크리스마스 인기 완구 1위
SAMG엔터 ‘캐치! 티니핑’ [사진=SAMG엔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가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유통사별 12월 집계 인기 상품 순위에 따르면 ‘캐치! 티니핑’ 완구는 국내 대표 완구 유통 채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TOYSRUS) 여아 완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주요 온라인 완구 유통 채널인 옥션의 인형 부문과 지마켓의 캐릭터/패션인형 부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확고한 인기를 증명했다.
캐치! 티니핑 완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지난 크리스마스 이전의 소비자 데이터 통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 바 있다. 2022년 11월 28일 ~ 12월 18일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 역할놀이/소꿉놀이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 상위 20개 중 캐치! 티니핑 관련 키워드 13개가 랭크됐으며 12월 12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전체 차트 3위, 키즈 카테고리 쇼핑 트렌드에서 각각 1위, 4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2 크리스마스 시즌 SAMG엔터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의 네이버 스토어 매출은 전월대비 3배 이상의 신장을 나타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지난해 캐치! 티니핑 오리지널 IP의 인기 상승과 함께 완구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역대 가장 큰 성과를 보여줬다. 한해동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자사의 키즈 종합 플랫폼 이모션캐슬을 통해 SAMG엔터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며 키즈 팬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Tag
최민정 기자 증권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