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2023 설 명절 동명휴게소 ‘DGB 이동점포’ 운영

전국 입력 2023-01-20 12:36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월20일 ~ 21일 오전9시 ~ 오후4시 동명휴게소 상행선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 금융편의를 위해 연휴를 앞둔 20부터 21까지 양일간 동명휴게소 상행선에서 ‘DGB 찾아가는 이동점포(이하 DGB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은행’ DGB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16톤 차량으로, 무선통신망을 이용해 장소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명절을 맞아 이동량이 많아지는 휴게소에서 운영되는 2023 설 명절 DGB이동점포는 오전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신권교환을 비롯해 ATM을 이용한 입출금 거래,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귀향길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을 위해 피로를 풀어주고 즐거운 명절을 즐기게 하는 다양한 명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밀착 영업을 활성화하고 금융 사각지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이동점포는 이와 같은 DGB무빙뱅크를 비롯해 직접 직원이 구비하는 포터블 DGB로 운영되고 있다. 영업마케팅 및 점포사각지대 지원, 점포 효율화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명절 휴게소 운영을 비롯해 지역 축제 명소 등을 찾아 지역민의 금융 편의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코로나19장기화로 학생증 발급이 지연된 지역 대학 캠퍼스에 찾아가 외국인 유학생 학생증 발급에 힘을 보태는 한편, 작년 첫 출시된 포항시와 DGB대구은행이 함께하는 포항사랑카드홍보를 위해 포항 일대에서 이동하며 포항사랑카드를 발급하는 등 경계 없는 영업에 힘쓰고 있다.

 

DGB대구은행 이동점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축소된 다양한 대면 행사, 축제 등이 거리두기 완화로 재개됨에 따라 DGB대구은행의 이동점포도 새해에는 다양한 영업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는 계획을 밝히면서 점포 축소, 금융 소외 지역 등 금융 서비스가 요원한 곳에 적극 찾아가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