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證, ‘키움영웅전’ 오픈 2주 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증권 입력 2023-01-30 13:27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키움영웅전 정규전 모습 [사진=키움증권]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키움증권이 30일 지난 13일 영웅문S#을 통해 공개한 ‘키움영웅전’ 서비스가 오픈 2주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 게임이 아닌 분야에 대한 지식 전달, 행동 및 관심 유도 혹은 마케팅 등에 게임의 매커니즘, 사고방식과 같은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이 접목된 상시실전투자대회 서비스로 ‘오픈 2주, 가입 10만명’은 역대 실전투자대회 참가 기록과 비교할 때 최단 시간, 최고 참가 기록이다.


‘키움영웅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 단위로 진행되는 국내주식/해외주식 ‘정규전’과 고객이 직접 최대 1,000명까지 수익률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그룹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그룹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주식/해외주식 정규전의 10만 참가에 이어 그룹전도 27일 현재 100개 이상 개설되어 구성원의 스타일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


정규전은 기존의 실전투자대회에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더했다. 모든 참가자는 전월 말 자산 기준으로 6개의 자산그룹으로 자동 배정되며, 각 자산그룹 별 대회는 특허 출원 중인 키움 영웅전의 수익률로 월마다 진행된다. 참자가의 수익률 순위와 투자 프로필이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서로의 프로필을 열람하고 종목에 관한 각종 통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회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역대 최고 상금도 예고하고 있다. 3월 정규전부터는 현금 시상이 주어지며, 시범운영 중인 1월 정규전부터 연습대회를 제외한 국내 200위 이내, 해외 100위 이내 순위를 기록한 참가자만 연말의 ‘키움영웅결정전’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상금의 규모는 곧 공개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영웅전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플랫폼 서비스로 획일화된 기존 실전투자대회 형태를 벗어나 타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며 “계속 업그레이드 될 키움영웅전 서비스를 기대해달라”라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