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로잇, ‘EBS 방송 및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 수주

증권 입력 2023-01-30 15:26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클로잇이 30일 약 330억 규모 EBS 방송 및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기간은 24년 12월 31일 까지다.


클로잇은 EBS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방송 및 교육 콘텐츠 중심의 웹서비스 운영사업으로 통합메인, 고교강의, 온라인클래스, 초등/중학, 영어, 수학 그리고 이솦 사이트를 운영하게 된다.


이에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신 웹 기반 기술 등 클로잇의 클라우드 기술력을 적용시켜 EBS 교육 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보안, 장애, IT 환경 변화 등 여러가지 이슈에 신속 대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 EBS의 인터넷 서비스 전체를 기존 IDC에서 퍼블릭클라우드로 전환한 이후 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어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수행하고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서비스 운영까지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의 원격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성재 클로잇 교육플랫폼 사업부장은 "작년 클로잇 출범 이후 대규모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현대화(Application Modernization),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제공하는 인프라 전환 등 폭 넓은 경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EBS 사업 수주 확보에 이어 대규모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국내 MSP 시장의 핵심 기업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