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안전관리원, 'KALIS' 사고조사단 발대식 개최…국민안전 확보

부동산 입력 2023-01-30 16:14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토안전관리원이 회재난 사고’) 발생 시 전문적인 조사를 담당할 '사고조사단'을 출범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토안전관리원]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국토안전관리원(이하 관리원)은 30일 건설·지하·시설물·건축물 사고(이하 ‘사회재난 사고’) 발생 시 전문적인 조사를 담당할 '사고조사단'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진주 본사 인재교육원에서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간 사고조사단은 정확한 사고 원인 규명은 물론 유사사고 예방을 위한 통계분석 업무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관리원은 그간 사회재난 사고 발생 시 권역별 비상 대기자를 활용해 대응했지만 사고대응의 전문성과 관련 통계분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에 16명의 전담 인력으로 조사단을 구성했다.


사고조사단은 10명의 사고조사팀과 6명의 정보분석팀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초기 현장 조사, 국토교통부의 중앙사고조사위원회 및 관리원 자체 사고조사위원회 운영 등 사고대응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사고 원인을 분석해 적절한 대책을 마련하여 제공하는 역할도 함께한다. 


김일환 원장은 “기술사, 박사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직원들도 구성된 사고조사단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는 물론 기관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