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중앙회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중소기업인과 간담회서 소통”

산업·IT 입력 2023-02-01 17:07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이달 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최봉규 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업종별 대표 28명이 자리했다.

 

국민의힘에서는 주호영 원내대표·한무경 중소기업위원장·최승재 소상공인위원장·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중기중앙회는 간담회 시작 전 지난 한 해 자체 발굴·건의한 내용을 담은 2022 중소기업 정책건의백서주호영 원내대표에게 전달했다.

 

정책건의백서에는 정책일반, 금융·세제 등 8개 분야442건 과제와 서울, 부산·울산, 인천 등 13개 지역과제 596 1,038의 현장 중소기업이 제도개선을 희망하는 정책과제가 들어 있다.

 

이날 김분희 여벤협회장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경제활동인구 감소로 여성과 여성기업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채널 신설·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정책 도입·영세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 유예기간 연장 15건의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그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의 정책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계 의견이 입법 과정에 잘 반영될 수 있었다, “임기를 마칠 때까지 영세중소기업을 위한 추가 연장 근로 법제화·기업승계시 업종 변경 제한 요건 폐지 연부연납 기간 확대 등 남은 중소기업 현안도 꼭 해결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덧붙였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