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스티, 에너지 분야 전문가 영입…"그린수소 네트워크 강화"

증권 입력 2023-02-02 11:21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예스티는 그린수소 사업 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영입한 송요한 부사장과 김헌태 상무는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에서 20년간 재직한 에너지 분야 전문가다.

 

송요한 부사장은 산자부에서 해외투자와 신남방통상 부문 과장으로 재직했으며, 이후 사모펀드 전문운용사 ‘스트라이커 캐피탈 매니지먼트’에서 부사장을 역임해 에너지 및 해외투자 사업을 총괄한 바 있다. 김헌태 상무는 산자부에서 20년간 재직하며 전력계통 운영관리자로 근무하며 태양광설비 EPC 등 에너지 관련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 전문가다.

 

예스티 관계자는 “이번 에너지 분야 전문가 영입으로 그린수소 사업 추진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AEM 기술의 적용 확대는 물론, 생산기술을 내재화해 아시아 그린수소 시장 진출해 해외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AEM 수전해 방식을 적용해 자체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하우스를 건립 중”이라며 “에너지자립형 하우스는 관련 인증작업을 마무리한 후 올해 상반기 내로 완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예스티는 지난해 9월 착수한 아시아 최대 규모 ‘제주 그린수소 실증사업’에 AEM 방식으로 참여 중이다. /hyk@sea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