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MOU 체결

산업·IT 입력 2023-02-09 11:44 박세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자동차산업협회]

[서울경제TV=박세아 기자]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지난 8일 자동차회관에서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강남훈 회장, 유창경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임원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최근 모빌리티 산업이 육··공의 공간적 경계를 넘어 확장·융합 트렌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모빌리티의 범주를 확장하고, 양 기관이 주최하고 있는 전시회에 대한 상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이 주최하는 전시회인 서울모빌리티쇼’, ‘K-UAM Confex’에 참가 업체 유치, 발표회 개최, 공동관 운영 등 주요 분야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자율주행차, UAM 등 미래 모빌리티로 범위를 확장하고, 우수 기업과 기술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오는 3월 개최될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협력을 통해 확장된 산업 생태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모빌리티쇼는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가 공인한 국내 유일의 국제 모터쇼로 1995년 첫 회를 시작으로 격년 단위로 매 홀수 해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다. /ps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