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로잇, 우리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구축사업 계약 체결

증권 입력 2023-02-17 09:13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클로잇 CI. [사진=클로잇]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클로잇은 17일 우리은행과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네이버 클라우드로 인프라를 구축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은행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우리은행이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인증 획득 및 안정적인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의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 가치 제고와 디지털 시대의 거버넌스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클로잇은 △전자고지시스템 구축 △서비스 인프라 구축 △KISA 인증심사 획득 등을 메인 사업으로 중계시스템 핵심 엔진, 사용자 및 관리자용 UI, 외부시스템 연계 엔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인프라 구축,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인증 및 시범운영 지원 등의 시스템을 개발•구축한다.


클로잇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 Application Modernization) 시장 공략을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Cloud Native Platform)을 자체 개발, 솔루션화를 추진 중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역량이 더욱 고도화될 전망이다.


성오준 클로잇 클라우드 테크 담당은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해 우리은행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이후에도 공공,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며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