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5기' 실시

금융 입력 2023-03-15 18:20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KB국민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5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 8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4회에 걸쳐 1,5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및 선생님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5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는다. 취업 캠프 종료 후에도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6개월간의 맞춤형 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지난 KB굿잡 취업학교 14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같은 과 동급생 중 IT분야 취업희망자가 없어 막막했으나 KB굿잡 취업학교 컨설턴트를 만나 올해 1월 은행권 취업에 성공했다”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사회로 나가는 준비 과정에서 취업학교 프로그램 덕분에 차근차근 취업준비를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는 한발 앞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해 취업 성공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정적인 사회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 22일에서 23일까지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