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나무, "메타버스에서 나무 심고 산불 피해지역 복구에 동참하세요"

금융 입력 2023-03-20 16:03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두나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회복의 숲’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회복의 숲’은 대형 산불 피해지역을 복구하기 위해 회복의 숲을 조성하는 시민 참여형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이번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 마련된 가상의 숲에 참가자들이 나무를 심으면 지난해 대형 산불로 피해를 봤던 경북 울진 도화동산 인근에 실제 나무가 심어지는 방식이다.

 

참여 인원 15,000명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참여율에 따라 최대 3만 그루의 나무를 산불 피해지역에 심어 약 10헥타르(ha) 규모의 ‘회복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불 진화에 참여했던 인력들과 피해지 주민들의 트라우마 극복 치료 프로그램을 위한 기금도 추가 조성하는 등 재난 피해자들을 위한 심리 회복도 지원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세컨블록 내 조성된 가상의 숲 ‘세컨포레스트’에 입장해 산불 진화 참여피해목 제거 등 산림 복원을 위한 미션을 수행한 뒤 나무심기 공간에 배롱나무와 상수리나무 중 하나를 심으면 된다

가상나무 한 그루를 심으면 실제 경북 울진 산불 피해지역에 나무 두 그루가 식재돼 산림 복구에 동참할 수 있다

배롱나무는 산불 발생 전 해당 지역의 명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고상수리나무는 탄소 흡수율이 높고 산불에 강한 낙엽활엽수라는 점이 고려돼 전문가 자문을 거쳐 복원 수종으로 선정됐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두나무는 지난해부터 환경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산림 회복에 뜻을 모을 수 있도록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을 진행해왔다”며 “산불로 인해 황폐해진 산림을 복구하고피해지역 주민들이 하루 빨리 상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가상세계에 심은 나무 한 그루가 실제 나무 두 그루가 되어 산불피해지에 회복의 숲으로 조성되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산불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그리고 숲을 지킬 수 있도록 모든 국민이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두나무는 ESG 키워드 중 하나로 ‘나무’를 선정하고메타버스 가상의 숲 ‘세컨포레스트’를 활용한 캠페인으로 산림 복원에 지속 앞장서고 있다지난해 3월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시즌 1)’ 캠페인을 진행해 5일간 총 28,000여명이 동참했고캠페인의 결과로 실제 경북 지역에 나무 1260그루가 식재됐다. /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