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해외투자금 납입 완료…유동성 확보

증권 입력 2023-03-20 15:10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CI [사진=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20일 주요기관주주인 옥타바펀드(Octava Fund Limited)를 대상으로 발행한 455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가 납입완료 됐다고 밝혔다.


투자자금은 향후 글로벌 제약사의 대규모 수주와 국내외 바이오텍의 중소규모 수주까지 급성장하는 생물의약품 생산 수탁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빅파마(Big Pharma)의 가장 중요한 거래조건 중 하나가 경기 침체 영향을 받지 않는 견실한 재무구조이다. 이에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속도와 품질, 가격경쟁력 강화라는 생산프로세스 혁신과 함께 재무 안정성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첫 수주를 시작으로 CDMO사업을 본격화하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잠재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공격적인 영업을 진행 중이다.


현덕훈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지난해까지가 사업 전개를 위한 공장 건설 등 기반을 다지는 시기였다면, 올해부터는 이번 투자 유치로 확보된 풍부한 현금 유동성을 타탕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