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제일은행, 고령자 위한 '편한뱅킹' 선봬…"모바일 앱 편하게 이용"

금융 입력 2023-03-20 17:06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C제일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C제일은행이 고령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한뱅킹’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앱에 새롭게 적용한다고 20일 밝혔다.


편한뱅킹 서비스는 디지털금융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하는 고령자가 급증하는 추세에 발맞춰 이들이 보다 손쉽게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특히 글씨 크기를 확대하고 계좌조회, 송금 등 자주 쓰는 메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홈 화면에 배치했다. 또한, 직관적으로 의미 파악이 쉽지 않은 아이콘은 모두 글씨로 바꿔 가독성을 높였고 메뉴 명칭도 ‘이체하기’ 대신 ‘송금하기’로 바꾸는 등 고령층에게 친숙한 말로 바꿨다.


해당 서비스는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 로그인한 후 홈 화면 왼쪽 상단의 ‘편한뱅킹’ 버튼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홈, 조회, 송금, 인증서 발급 및 로그인 등의 뱅킹 업무를 크고 쉬운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앱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덜고자 편한뱅킹 서비스에 ‘다크모드’를 도입했다. 휴대전화의 다크모드를 이미 적용 중이라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 로그인한 후 ‘편한뱅킹’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크모드가 적용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다크모드를 적용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도 앱에서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다크모드는 밝은 화면에 검은 글자 대신 어두운 화면에 흰 글씨로 표현함으로써 눈이 덜 피로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퍼스널뱅킹·디지털부문 상무보는 “고령자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쉽고 편하게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 및 화면을 직관적으로 재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령자와 취약계층이 더욱 편하게 디지털금융을 이용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