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설공단,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1천여 만원 전달

전국 입력 2023-03-23 13:24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직원 자발적 모금 캠페인,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마련

인도주의적 차원 해외 이웃 나라의 지원도 적극 동참

좌측부터 공단 장귀봉 경영혁신실장,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 대한적십자사부산광역지사 권용구 사무처장, 정수원 사회협력팀장.[사진 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설공단(이하 공단)은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돕기 위해 임직원 자율 성금 190여 만원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해외 사회공헌 활동이 없었던 공단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대규모 지진에 따른 인명 피해와 추위, 식량과 생필품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전 임직원이 모금활동에 동참한 것이다.

 

튀르키예는 6·25전쟁 당시 파병 요청에 가장 먼저 응했을 뿐 아니라, UN군에서 네 번째로 많은 군인을 파병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해 헌신한바 있다.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역대 최악의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더 큰 피해가 발생되지 않고 하루 빨리 피해가 복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지역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위생용품 핑크박스 기부와 전문기술 인력의 집수리 봉사, 두리발 차량 달리는 모금함성금 기부, ‘아름다운 가게협력 나눔 기부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연중 펼치고 있다.

 

특히 수혜자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차별화된 시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