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證,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실시

증권 입력 2023-03-23 13:55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KB증권은 23일 오는 4월 1일부터 해외주식 이용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손익 합산금액이 연간 기본공제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투자자는 양도소득세(22%) 과세대상자가 되어 매년 5월, 연 1회 양도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양도소득세 신고/납부의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신고/납부절차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KB증권 해외주식 이용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가까운 지점에 내방하여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타 증권사 보유 계좌도 함께 신고할 수 있다.


또한, KB증권은 고객의 편리성 향상을 위해 제휴 세무법인으로부터 진행되는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 접수부터 납부고지서 수령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휴대폰 알림톡 또는 LMS로 고객에게 안내한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납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은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시길 권유한다”면서, “앞으로도 KB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