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강남에 도전장…2만원대 세트메뉴로 '승부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메뉴 이미지.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가 강남에 국내 첫 매장을 열었다.
27일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미디어 행사에서 방중환 진경산업 상무는 "이번 스트리트 버거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감할 수 있는 레시피로 구현했다"고 말했다. 이번 매장은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의 첫 번째 글로벌 매장이다.
이날 고든램지는 영상을 통해 "스트리트 브랜드의 아시아 지역 확장을 위한 교두보로 영국 외 첫 레스토랑으로 한국을 선택했다"며 "영국 이외의 지역에 첫 번째 스트리트 버거를 열게 돼 기쁘다"고 했다.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가 문을 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인근에는 SPC가 운영하는 쉐이크쉑 버거와 BHC가 최근 오픈한 슈퍼두퍼 등 미국 수제버거 매장이 들어서 있다.
기존 잠실에서 문을 열었던 고든램지 버거에서는 14만원짜리 프리미엄 버거를 판다면, 스트리트 버거는 15,000원 대에서 2만원까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세트' 메뉴가 더해진 것이 눈길을 끈다. 영국에서는 세트 메뉴를 제공하지 않지만,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 등을 반영해 한국 매장에서는 세트 메뉴를 제공한다. 7,000원 추가 시 감자튀김과 탄산음료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오는 28일부터 공식 오픈한다. 배달의 민족을 통해 배달 서비스와 포장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writer@sedaily.com
#Tag

서지은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애경케미칼, ‘하드카본’으로 ‘나트륨 이온 배터리’ 음극 소재 시장 선점 나서
- 2 포스코인터, 이차전지 원료 사업 본격 진출···"핵심 광물 확보"
- 3 폴라리스오피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 실시
- 4 KB국민은행, 모바일 환율 서비스 개편…거래시간 확대
- 5 GS건설·LG전자 '맞손'…스마트코티지 상품화 개발
- 6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
- 7 코센, AI 덴탈 기업 '클리어테크놀로지' 지분투자 MOU·실사 진행
- 8 삼성전자 “스마트폰·노트북 자가수리 하세요”
- 9 신용보증기금 창립 47주년…"복합위기 대응 주력"
- 10 이제 좀 오르나 했더니…공매도 실탄 역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