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證, 한국동서발전-하이카이브와 업무협약 체결

증권 입력 2023-03-30 09:45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B증권, 한국동서발전,하이카이브와 3자간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KB증건]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KB증권은 30일 ‘재생에너지 자산 활용 토큰 증권 사업’ 협력을 위해 한국동서발전㈜, ㈜하이카이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대표이사, 이재범 ㈜하이카이브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동서발전은 국내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재생에너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하이카이브는 부동산 등 실물자산 기반 토큰 증권 발행∙유통 플랫폼 개발 회사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동서발전, 하이카이브와 함께 △재생에너지 사업 관련 자산 유동화 서비스 협력 △토큰 증권 사업화에 대한 신탁 및 계좌관리기관 서비스 협력 △토큰 증권 인프라 제공 △ 토큰 증권 사업 전반에 대한 협업 기회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3사의 강점을 살려 친환경 재생에너지 기반의 STO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개인들은 재생에너지 사업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고, 발행사는 재생에너지 사업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